20일 초지初 ‘1일 명예교사’ 5학년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안산시의회 김동수 도시환경위원장이 20일 초지초등학교에서 이 학교 5학년생 20여명을 대상으로 ‘1일 명예교사’ 수업을 진행했다.

 

김동수 위원장은 이날 오전 1시간 가량 진행된 수업에서 준비해간 시각 자료를 통해 시의회의 역할과 안산의 현황 등을 소개하는 데에 상당 부분을 할애했다.

 

자신을 학생들의 큰아버지뻘이라고 칭하며 친근한 이미지로 수업을 시작한 김동수 위원장은 대통령과 시장, 국회와 시의회의 유사성을 들어 초등학생에게는 낯선 정치 용어를 설명하는 한편, 안산시 및 안산시의회 홍보 동영상을 보여주면서 학생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학생들도 질의응답에 적극 임하면서 안산의 CCTV 개수와 지역 문화재 현황, 시의회 의원 구성에 대해 질의하기도 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돌발 질문에도 성실한 자세로 대하는 모습을 보인 김동수 위원장은 일일 명예교사로서 어린 학생들과 소통한 즐거움을 급훈에 빗대어 표현하며 박수 속에 수업을 마무리했다.

 

김동수 위원장은 “지역의 미래 세대와 소통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학생들이 정치인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계속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의회는 매년 지역 초·중학교 학기에 맞춰 학생들의 민주 시민 의식 함양과 열린 의회상 정립을 위해 ‘1일 명예교사’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