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염종현 문화체육관광위원장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25일 경기도문화의전당 소극장에서 경기도장애인체육 서포터즈단 “디딤돌”에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 서포터즈단의 출발을 알렸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25일 경기도문화의전당 소극장에서 경기도장애인체육 서포터즈단 “디딤돌”에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 서포터즈단의 출발을 알렸다.

지난 2016년부터 경기도 장애인체육의 응원과 지원을 위해 모집을 시작하여 약 1.500여명의 서포터즈 단원을 모집, 그 출발을 알리는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을 축하하기 위해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염종현 위원장은 물론 前경기도의회 윤화섭 의장, 경기도 이재율 행정1부지사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서포터즈단의 출발을 축하해 주었다.

염종현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디딤돌이라는 단의 뜻이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 것을 도와주기 위한 중간 단계의 돌이라는 뜻으로 알고 있다. 여러분들의 지지와 응원이 경기도장애인체육이 발전하는 초석이라고 생각한다. 경기도의회 차원에서도 지속적인 지원 아끼지 않겠다”라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특히 이번 발대식에서는 2018평창동계패럴림픽대회의 성공을 위해 평창동계패럴림픽조직위원회 임찬규 패럴림픽 팀장의 대회 준비 소개도 동시에 진행하였으며, 배우 배슬기, 백봉기의 사회로 가수 김정민, VOS박지헌의 축하 공연으로 더욱 그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경기도장애인체육 서포터즈단 “디딤돌”은 이원성 총단장을 비롯 18명의 부단장, 1명의 사무총장과 1,579명의 단원으로 출발 2018평창동계패럴림픽대회 경기도 응원단을 시작으로 향후 경기도 장애인체육 응원단 및 지원단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