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시의회
안산시의회, 정례회 대비 역량 강화 의원 연수 실시9일 대부선감동에서 의원들 참여 강의 및 의원 총회 자유롭게 진행
안산시의회가 9일 단원구 선감동 엑스퍼트연수원에서 ‘2017 역량 강화 의원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은 이날 연수에 참석한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이 카메라 앞에 선 모습이다.

안산시의회(의장 이민근)가 제245회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의원들의 역량 강화와 의회 현안 공유를 위해 ‘2017 안산시의회 의원 연수’를 실시했다.

지난 9일 단원구 선감동 엑스퍼트연수원에서 이민근 의장과 정승현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의회 사무국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연수는 황세웅 대테러 위기협상 연구소장의 ‘설득의 심리학’, 김이형 안산지원교육지원청 교육장의 ‘안산시 공교육의 현재와 미래’, 김능구 (주)e윈컴 대표의 ‘2018 지방선거 전략’ 강의와 의원총회 등으로 꾸려졌다.

‘설득의 심리학’ 강의에서는 심리학 개념 중 상호성과 일관성의 법칙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으며, ‘안산시 공교육의 현재와 미래’ 수업에서는 안산의 공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함께 지역 교육 현안 관련한 강사와 의원간 논의가 진행됐다. 이어 ‘지방선거 전략’ 강의에서는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의원들이 참고할 만한 내용을 중심으로 수업이 실시됐다.

의원총회에서는 ‘장외발매소 소재 레저세 배분구조 개선 촉구 결의문’ 채택 여부 결정과 ‘4.16 정신을 계승한 도시비전 수립 및 실천에 관한 기본조례 주민청구 조례안’ 공청회 개최 공지 등이 안건으로 다뤄졌다.

의원들은 하루 동안 진행된 짧은 연수였지만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며 안건 심의 및 민원 대응을 위해 필요한 전문성을 갖추는 데에 힘썼다.

이민근 의장은 “의원 한명 한명이 입법기관인만큼 의원들의 개별 역량을 높이는 것이 곧 안산의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되는 일”이라며 “다가오는 제2차 정례회에서도 내실있는 심의가 이뤄지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회는 오는 24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제245회 제2차 정례회를 열어 내년도 본예산 등의 안건 심의와 시정질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전춘식 기자  jcsar1@iansan.net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춘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