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개 동아리 전시 등 총78개 동아리가 참여

(재)안산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낙준)은 4일(토) 2017혁신교육지구 자율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했다.

안산시와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재)안산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2017혁신교육지구 자율동아리 발표회는 연간 활동한 결과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23개 자율동아리의 공연과 27개 동아리의 체험․홍보부스, 23개 동아리 전시 등 총78개 동아리가 참여했다.

혁신교육지구 자율동아리는 지난 4월 80개 자율동아리를 선정하여 설명회, 자율동아리 연합회 구성, 자율동아리 연간활동으로 청소년 욕구에 맞는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동아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12세부터 19세까지 다양한 연령과 댄스, 중창, 과학, 봉사 등 다양한 활동주제의 자율동아리가 참여하여 동아리간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된 이번 발표회는 청소년 중심,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동아리활동을 활성화하고 나아가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표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번 혁신교육지구 자율동아리 발표회에 참여한 청소년은“동아리 지원을 통해 활발한 동아리활동을 할 수 있었고 발표회를 통해 다른 동아리와 교류할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안산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 창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