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상에 박순화 작, ‘안산의 가을’ 상장과 상금 200만원 수상 영예

안산시가 주최하고 한국사진작가협회 안산지부(지부장 이관호)가 주관한 제10회 안산 관광사진 전국공모전 시상식이 6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제2전시실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안산시가 주최하고 한국사진작가협회 안산지부가 주관한 제10회 안산 관광사진 전국공모전 시상식이 6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제2전시실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안산의 가을’ 을 출품한 박순화 씨가 금상을 차지하여 상장과 상금 200만원을 수상했다.

이채호 시민기자 gifco@hanmail.net

이날 시상식에는 ‘안산의 가을’ 을 출품한 박순화 씨가 금상을 차지하여 상장과 상금 200만원을 수상했다.

또한, 은상에는 성기정 작 ‘가을풍경’과 하종규 작 ‘호수공원2’, 동상에는 김선운 작 ‘포도밟기’, 박경로 작 ‘호수공원의 반영’, 윤주옥 작 ‘빛의 도시, 가 차지했으며 그 외 가작 5점과 입선작 63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

이번 공모전은 지난 9월18일부터 10월12일까지 접수기간 동안 전국에서 256명의 사진 애호가들이 947점을 출품하여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74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했으며 수상자에게는 총 1,34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했다.

이번 공모전은 안산의 문화, 쇼핑, 전통시장 등 삶의 현장과 축제, 볼거리, 먹거리,안산시 9경 외 시를 상징하는 시화(장미), 시목(은행나무), 시조(노랑부리백로) 및 특산품, 생태도시 안산으로서 모습(철새, 습지 등)이 잘 나타나는 분야로 범위를 확대 했다.

시는 이번 안산관광사진 전국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은 2018년도 안산시의 각종 행사장에 전시 홍보하며 시정 및 관광홍보를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