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 AGAIN, 당신의 관심이 가정폭력을 멈춥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

안산시는 8일 안산 중앙역 광장에서 ‘LOOK AGAIN, 당신의 관심이 가정폭력을 멈춥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보라데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안산시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와 안산상록·단원경찰서를 비롯해 가톨릭여성상담소, 안산YWCA여성과성상담소, 경기가정폭력상담소, 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 경기서부해바라기센터, 촘촘안전망 서포터즈 총 9개 관계기관 40여명이 참여했다.

‘보라데이’는 여성가족부에서 가정폭력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2014년 8월부터 매월 8일을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의 날로 정하고 피해자아동 조기발견을 위해 주변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시선으로 ‘보라’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캠페인은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실태 빈칸 채워보기,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관련 리플렛 배부 및 판넬 전시 등 시민들에게 홍보물을 배포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안산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주위에서 벌어지고 있는 가정폭력과 아동학대를 가정 내 문제로 치부하지 말고 모든 시민들이 주변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가정폭력과 아동학대가 근절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