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조리사 등용문, 일자리 잡(JOB)! 고(GO)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는 8일, ‘일자리 잡(JOB)! 고(GO)! 대규모 취업 박람회’는 취업지원 행사로서 산학협력을 맺은 기업 및 호텔 300여 곳의 인사 담당자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면접전형을 실시하는 행사다.

국내 최대 요리학교이자, 호텔조리학과 명문으로 꼽히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사장 육광심·이하 한호전)는 국내 호텔 취업율 1등이라는 명성과 함께 8년 연속 취업희망자 전원 호텔 취업을 달성해 ‘호텔조리사 등용문‘으로 불리고 있다.

이러한 높은 취업률의 비결로 학교 관계자는 매년 개최되는 대규모 취업 박람회를 꼽았다. 8일 열리는 ‘일자리 잡(JOB)! 고(GO)! 대규모 취업 박람회’는 매년 한호전 요리학교만의 취업지원 행사로서 산학협력을 맺은 기업 및 호텔 300여 곳의 인사 담당자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면접전형을 실시하는 행사다. 특히 1차 면접을 통과한 학생들은 본사 2차 면접을 보고 최종합격을 할 수 있는 특전을 누리게 되기 때문에 이를 통해 한호전 졸업예정자 학생들은 조기취업에 성공하게 된다.

실제로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체들은 국내외 우수 기업들로 포시즌호텔, 비발디 파크, CJ 프레시웨이, 아워홈 등이 참여하며 학교관계자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작년 기준으로 졸업예정자 중 30%가 조기취업에 성공했다.” 며 취업박람회의 효과와 결과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조리뿐만 아니라 식음료, 제과제빵, 호텔관광 경영계열 관련 기업들도 참여한다.

한편 한호전 요리학교는 ‘냉부해’, ‘쿡가대표’ 등 스타셰프로 유명한 이연복, 정호영 셰프가 호텔조리학과 교수로서 바쁜 스케쥴에도 불구하고 한호전 재학생들에게 자신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수업을 지도하며 수제자를 양성중이다. 이뿐만 아니라 채널 A에서 방영되고 있는 요리예능프로그램 ‘유쾌한 삼촌’에 이연복 교수는 한호전 요리학교 제자와 동반출연하며 남다른 케미를 선보이기도 했다.

국내 최초로 전문학교에서도 학사 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게 기존에 운영하던 2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과 함께 대학교에서만 운영되던 4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 학사학위 과정을 개설한 한호전은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의 중심으로서 더욱 넓은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게 초석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국내 요리전문학교 최초로 ‘학점은행제’를 운영해 4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을 졸업한 후에는 교육부장관 명의로 일반 대학교와 똑같은 학위가 수여돼 대학원 및 학사편입도 가능하다. 또한 7학기 과정의 조기졸업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졸업생들의 조기취업에도 유리하다.

때문에 전망 좋은 학과로 주목받는 한호전 호텔조리학과는 글로벌 명문 요리학교의 걸맞게 전국에서 가장 높은 호텔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어 취업을 기반으로 하는 한호전 호텔조리과의 교육과정이 전국적으로 다시 한 번 인정 받게 되었다

현재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 호텔조리과는 2018학년도 신입생 선발이 진행 중이다. 신입생 입학시 전공관련 자격증 취득자 경우 전공우수자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호텔조리과 과정 신입생이 조리기능사를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할 경우 한학기 전액 면제 장학금 혜택을 주고 있다. 또한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는 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 차상위 대상자, 다자녀, 다문화 가정 등 다양한 형태의 장학금 제도를 마련하고 있고, 뿐만 아니라 매년 장학금 제도를 확대 시행하여 학생들에게 원활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거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방학생들을 위해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는 국내 최초로 특급호텔 생활관을 운영하고 있다. 생활관은 한호전 문화관 바로 옆에 위치해 학교까지 1분 안에 등교가 가능하다. 지하 1층부터 지상 8층으로 구성되어, 약 300여명의 학생이 생활할 수 있는 생활관은 지하1층은 주차장, 지상 1층은 체육시설, 독서실 등 근린생활시설, 지상 2층부터 8층까지는 객실로 사용된다. 생활관 사감이 24시간 배치되며, 시설 및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진다고 학교측은 밝혔다.

한호전 2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을 비롯해 4년제호텔조리학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정,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관광경영과정, 호텔카지노 딜러과정, 국제항공서비스과정 등의 다양한 전공이 존재하며 자세한 사항은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