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서 전달식 가져

(재)안산시청소년수련관은 26일 ‘2017년 제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인증을 취득한 안산준법지원센터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경기지역본부 2개 기관에 인증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재)안산시청소년수련관은 26일 ‘2017년 제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인증을 취득한 안산준법지원센터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경기지역본부 2개 기관에 인증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재)안산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낙준)은 26일 ‘2017년 제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인증을 취득한 안산준법지원센터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경기지역본부 2개 기관에 인증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진로교육법 제19조, 같은 법 시행령 제9조에 따라 우수한 교육기부 진로체험 체계를 구축하고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행복한 삶과 경제 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관에게 3차 심의를 거쳐 교육부로부터 인증을 받는 제도다.

안산 관내에는 이번 인증을 취득한 안산준법지원센터,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경기지역본부 이외에도 신안산대학교,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 안산대학교 총 5개 기관이 교육부로부터 인증을 취득했다.

한편 청소년수련관은 관내 청소년을 위한 진로직업체험 자원을 발굴․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우수한 진로직업체험기관 발굴을 통해 안산시 청소년들의 행복한 진로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