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상모<비에이성형외과 대표원장>

날씨가 서늘하고 건조해지면서 피부 노화를 염려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피부 노화는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필연적인 현상이지만 동안이 대세인 요즘은 치명적인 문제다.

‘동안’이 되는 것은 모든 여성의 로망이다. 이 때문에 여성들은 성형외과나 피부과의 리프팅 관련 시술부터 시작해서 노화방지 화장품을 구입하고, 동안 되는 생활습관 등에 대한 관심이 높다. 동안을 유지하는 여성들의 피부 리프팅 비밀을 알아보자.

건조한 날씨에 동안 피부를 유지하려면 과일과 채소, 물을 자주 섭취해 비타민과 수분을 보충해야 한다. 또 민감한 피부는 충분한 휴식과 가벼운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조절한다.

꼼꼼한 스킨케어도 중요하다. 구석구석 집중 세안을 하되 스크럽은 금물이다. 세안 후에는 빠르게 보습하여 수분이 날아갈 틈을 주지 않는 것이 피부 주름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미 피부에 생긴 주름은 근본적으로 피부 속 탄력 및 근육을 개선시키는 리프팅시술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주름개선과 탄력 있는 피부에 효과적인 리프팅 방법으로 울트라 V리프팅 시술과 이지-리프팅 시술을 꼽을 수 있다.

비에이성형외과 배상모 원장은 “이들 시술은 칼을 대지 않는 비절개법으로 녹는 안전한 의료용 특수 실을 이용한 시술법”이라며 “얼굴의 전체적인 리프팅 효과와 콜라겐 축적을 유도하는 울트라V리프팅은 20~30대에, 주름개선과 리프팅에 효과적인 이지-리프팅은 40~50대에 적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울트라V리프팅은 얼굴주름뿐만 아니라 기존 주름제거술로 시술이 어려웠던 목, 턱선, 팔, 배, 손 등에도 시술이 가능하며, 리프팅시술과 동시에 보톡스를 시술함으로써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두 시술 다 시술방법이 간단하고 붓기와 멍이 거의 없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간단한 시술일수록 경험이 많은 리프팅수술 전문가에게 시술을 받아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게 전문의들의 조언이다. 배상모 원장은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통해 피부 진단을 받고 바람직한 리프팅 시술을 적용한다면, 시간이 흐를수록 자연스럽게 피부탄력, 미백, 모공, 주름제거, 리프팅과 브이라인, 이중턱 얼굴선 정리 및 개선이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