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역 결과 후 예산편성이 순서 정승현 시의원 관련부서 질타

안산시가 경기도에서 내려온 지정교부금 5억원을 사용하면서 용역비와 사업설계비를 동시에 예산에 반영하고 이번 시의회 임시회 2차 추경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져 빈축을 사고 있다.

안산시의회 정승현(월피동.부곡동.안산동) 의원은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 참여해 13일 다문화지원본부 추경예산을 다루면서 “시가 도 지정교부금을 가지고 용역과 사업비를 동시에 예산에 반영한 것은 잘못이 크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용역 결과를 가지고 사업비를 책정해서 예산을 짜는 것인데 용역결과도 없이 예산을 짜면 무엇 하러 용역을 주는 것이냐”며 “이번 예산편성은 원초부터 잘못이고 그에 따른 사업비지출내역은 현실과 맞지 않다”고 질타했다.

정 의원은 또 “용역 결과가 없는 상태에서 사업예산을 짠다는게 말이되는 것이냐”며 “다른 부서에게도 당부하는데 그동안 이런 선례들이 많았다. 앞으로는 절대 이렇게 예산을 편성하지 말하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 관계자는 “도에 지정교부금을 요구했는데 늦어져서 동시에 하게 됐다”면서 “용역기간이 짧으면 그렇게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해명했다.

한편 최근 도에서 안산으로 내려온 지정교부금 5억원 중 2억8천만원은 원곡동과 선부동 지역에 보안등과 가로등을 설치하는 예산이고 나머지 2억2천만원은 같은 지역에 U-정보센터에서 CC-TV를 설치하는 예산이다.

원래는 용역 결과가 나오면 결과에 따라 장소와 위치를 선정하고 그에 맞게 예산을 편성하는게 순서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