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참여 접수

코스모스 피어나는 초가을 정취를 느끼며 한강변을 걷는 ‘평화누리길 걷기행사’가 다음달 16일, 고양시 원마운트 이벤트광장에서 열린다.

경기도와 고양시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초가을 문턱 너머 평화누리길을 걷다’라는 주제로 원마운트를 출발해 호수공원을 지나 한강변 철책로를 따라 걸으며 행주산성 역사공원까지 이르는 11.5km의 편도형 코스로 진행된다.

이번 코스는 초가을 정취가 느껴지는 호수공원 주변과 평소 일반인의 출입이 엄격히 통제된 한강변 군 순찰로를 걸으며 철책선 너머 한강변의 경치를 조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는 9사단 군악대의 오프닝 축하공연으로 시작되며 걷는 중간에는 평화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적어 군 순찰로의 철책에 리본을 거는 ‘평화기원 리본 달기’ 및 ‘평화누리길 사진 전시회’ 등의 부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사전 신청자에 한해 길을 걸으며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한 이들에게 자원봉사활동 3시간을 인정해 준다.

참가신청은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공식홈페이지(www.walkyourdmz.com)에서 내달 7일까지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1,000명으로, 참가비는 5천원이다. 참가자에게는 기념품과 간식, 완보증을 제공한다.

한편, ‘평화누리길’은 DMZ 접경지역 4개 시군인 김포, 고양, 파주, 연천을 잇는 총 연장 191Km, 12개 코스로 구성된 경기도 최북단 도보여행길이다. 분단의 역사와 통일의 염원을 간직한 곳이자, 임진강과 군 순찰로 등 DMZ 접경지역 특유의 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최근 전국 도보여행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참가방법 등 기타문의 031-956-8310(경기관광공사)

<홍선경 기자>

▲지난해 개최된 2016 고양 평화누리길 행사 모습.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