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종길 시장, 도의원과 정책간담회 개최

제종길 시장은 18일, 한양대 게스트하우스 회의실에서 2018년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도 예산 확보 필요성 등 시정 발전 공감대 형성을 위한 ‘경기도의회 의원과의 정책간담회’를 열었다.

제 시장은 이날 “현재 편성 중인 경기도 2회 추경과 내년 본예산에서도 최대 규모의 도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도의원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하고 안산시와 도의원간의 긴밀한 유대와 협력강화를 약속했다.

이민근 의장, 18일 본회의 주재

이민근 시의회 의장은 18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4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주재하고 각 상임위원 배정 등에 대해 가결했다.

박순자 의원, 대부도에서 의정보고회

박순자 국회의원(단원을)은 18일 오후 2시, 대부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의정보고회를 가졌다. 15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이날 의정보고회에서 박순자 의원은 “주민들의 성원으로 당선된 후 열심히 지역을 위해 뛰었다”면서 “늘 주민들에게 도움되는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진영 위원장, 문화격차 간담회 참석

양진영 바른정당 상록갑 당협위원장은 18일, 바른정당 민생특별위원회가 주최한 ‘문화격차해소 특별위원회 간담회’에 참석하고 관계자들과 논의했다. 양 위원장은 특별위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김동규 의원, 영양사 간담회 개최

김동규 시의원은 16일, 경로식당 영양사협회 회원들과 인건비 등 현안 사항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김 의원 주관으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의회 소회의실에서 시 노인장애인과 관계자와 임영애 경로식당 영양사협회 회장 등 6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식당 영양사 임금 현실화를 위한 의견을 나누고 처우개선을 당부하기 위해 열렸다.

이해진 원장, 헬스케어 16기 원우모집

이해진 헬스케어CEO아카데미 원장은 16기 원우를 모집한다. 9월18일부터 16주간 교육이 진행되며 내년 2월 졸업예정인 16기 강의는 한도병원 CEO세미나실서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실시된다.

 

송한준 도의원, 교육감으로부터 감사패

송한준 도의원은 18일, 경기도교육청 교육감 집무실에서 제9대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재임하는 동안 학생중심 현장중심 경기혁신교육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도와 준 것에 대한 공로로 이재정 교육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송 의원은 제9대 도의회 3기 예결특위 위원장으로 재임하면서 경기도와 도교육청에 각각 1천억 원 규모의 내부유보금을 마련해 새 정부의 다양한 정책들에 대해 경기도가 즉각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가 하면, 특히 경기도교육청의 가장 큰 현안사항인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분쟁을 해결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남북통일연합, 전진대회 열어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안산시지부는 19일 오후 2시, 희망대한민국 화합통일 안산시 전진대회를 선부동 근로자복지회관에서 3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열었다.

이날 행사는 홍성일UPF 회장의 사회, 엄종국 지부장의 환영사 이연우 도회장의 격려사, 이민근 시의회의장 화면축사, 임선동 상임고문의 주제강연, 오명환 부회장의 만세 3창으로 대회를 마치게 되었다.

임선동 상임고문은 위하는 참사랑으로 통일한국 시대를 열어가자는 주제로 시민들에게 외적으로 4대 강대국들의 이해관계속에서 남한과 북한이 첨예하게 대처하고 있는 가운데 내적으로 오늘의 대한민국은 때로는 진보 보수란 이념으로, 때로는 혈연, 지연, 문화 등으로 반목하고 갈등하고 있고, 가정이 무너저 가는 가운데서도 우리사회는 변화를 통한 새로운 희망을 꿈꾸어 왔습니다. 애국시민들이 화합해 이 위기의 상황을 전화위복으로 극복하고 미래 대한민국의 번영을 위해 피력했다.

장애인복지관, 늘해랑 학교 열려

안산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달 31일부터 11일까지 2주간 여름 늘해랑 학교를 열어 아동반, 청소년반 각 2반으로 나누어 각 반별의 특성 및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아동반에서는 음악치료, 미술치료, 마트이용, 요리활동, 지역사회시설이용(도서관, 세계문화체험관, 교통안전체험관) 등 다양한 외부활동 및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반응이 좋았다. 또한 청소년반에서는 음악, 공예활동, 원예활동, 무용수업을 통해 정서적 안정지원, 신체적인 움직임 등 체험 활동 중심으로 진행하고 직업훈련도 함께 진행했다. 현장학습으로는 아동반과 청소년반이 함께 광명동굴, 물썰매장, 영화관, 스포츠 몬스터 등 다양한 현장학습을 경험했다

.

장로연합회, 정회진 장로 ‘회장 선출’

안산시 장로연합회는 12일 안산광림교회에서 총회를 열고 정회진 장로(안산광림교회)를 임기 2년의 제6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임원에는 부회장 장세희 장로, 안완전장로, 정한섭장로, 주완중장로, 오두환장로, 김중일 장로를 비롯해 총무 손용민 장로, 서기 이기선 장로, 회계 엄범진 장로, 감사 김경호장로를 선출 했다

정회잔 장로는 “교회의 부흥은 장로와 목사가 서로 인정해주고 존경 하면서 동역하는 협력자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우선 우호를 돈독히 하면서 지역사회봉사와 어려운 이웃을 돕고 선교와 교회부흥에 힘 쓰겠다”고 다짐했다.

안산희망발전소, 청년특강 참석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희망발전소’(연구책임의원 전준호) 소속 의원들이 16일, 안산청년정책포럼이 주최한 ‘청년특강’에 참석했다.

이날 안산여성인력개발센터 4층에서 개최된 특강에는 안산희망발전소 소속 전준호, 주미희 의원이 참석한 것을 비롯해 안산시 정책기획과 및 지역 청년단체 관계자 등이 함께 했으며, 한영섭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센터장이 강사로 나서서 강연을 진행했다.

한영섭 센터장은 ‘청년의 미래설계, 내 지갑 솔루션’이라는 주제 강연을 통해 “청년들에게 부채 예방과 자립, 자산형성에 대한 상담교육을 지원하는 제도 마련이 필요한 시기”라며 ”이러한 예방적 교육을 통해 돈이 없어도 빛날 수 있는 청년들의 경제적 자존감을 키워줘야 한다"고 강조해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유화 의원, 성포예술광장 현장 활동

유화 시의원은 성포예술광장 개선을 위해 16일, 시 관계자들과 현장활동을 벌였다. 유 의원은 이날 시 교통정책과 및 상록구청 도시주택과, 성포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과 상록구 성포동 593-39 일원의 성포예술광장을 찾아 주민 의견을 청취하고 광장 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개선 방안을 협의했다.

유 의원은 이날 현장에 나온 성포동 통협의회 부회장으로부터 광장 시설 개선에 대한 주민 의견을 전해들은 뒤, 최소 비용으로 시행 가능한 사안부터 보완하는 안으로 합의를 이끌어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