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규<비에이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전문의>

단순히 쌍꺼풀 수술을 하기 전에도 고려해야 할 사항은 많다. 쌍꺼풀 수술을 하러 성형외과에 왔다는 것도 결국에는 예쁜 눈을 갖기 원한다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쌍꺼풀이 있는 눈이 무조건 예쁜 눈인지 부터 생각해봐야 한다. 서양의 미의 기준을 따르는 것이보편화 된 이후 쌍꺼풀 수술이 널리 퍼지긴 했지만 쌍꺼풀이 있는 것이 예쁜 눈의 필요충분조건은 아니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눈의 안쪽 구석에서부터 눈꺼풀의 위쪽에서 시작하여 뚜렷한 주름을 가지고 바깥까지 시원하게 뻗어있는 짙은 쌍꺼풀은 서양인들에게 잘 어울리지만 보통의 동양인에게는 조금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다. 수술을 하더라도 눈의 안쪽 구석으로 갈수록 쌍꺼풀이 옅어지면서 얇아지는 타입이 자연스러운 경우가 더 많고 만족도도 더 높다. 가끔은 쌍꺼풀이 없거나 속쌍꺼풀을 가지고 있지만 크고 아름다운 눈매를 가진 경우도 많다.

 

결국 쌍꺼풀의 유무보다 중요한 것은 아름다운 눈매를 갖는 것이고 눈과 나머지 얼굴이 이루어내는 조화와 균형이 완성되어야만 아름다운 눈이 만들어지는 것이다. 보통 쌍꺼풀 수술을 원하는 분들은 크고 아름다운 눈매를 원하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이 선호하는 이 아름다운 눈매는 다음과 같은 공통점이 있다.

 

이상적으로 눈꺼풀이 눈의 검은 눈동자를 1~2mm정도 살짝 덮고있으며 몽고주름이 거의 없거나 약하고 검은 눈동자를 기준으로 안쪽과 바깥쪽의 하얀 눈동자가 일정한 비율을 갖추고 있는 것이다. 흔히 서클렌즈를 끼는 것으로 검은 눈동자의 크기를 키웠을 때 눈매가 크고 또렷하게 보이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눈을 떴을 때 눈썹을 같이올리거나 이마의 근육을 쓰지 않아도 눈의크기가 커지고 가볍게 눈이 떠져있는 모양을 만드는 수술이 눈매교정술이다. 쌍꺼풀은 라인을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진하게, 아니면 자연스럽게 또는 거의 보이지 않는 속쌍꺼풀을 만들 수도 있다. 때문에눈뜨기가 무겁고 눈이 처져 보이지만 짙은 쌍꺼풀을 부담스러워하는 중년이상의 남성들에게도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다.

 

예전 같으면 절개법으로 시행하였을 경우도 최근에는 부분절개 또는 비절개법으로 좋은 결과를 얻고 있어 수술에 대한 부담이나 회복기간도 많이 줄어들었다.쌍꺼풀 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성형외과를 방문하기 전에 내가 원하는 것이 단순한 쌍꺼풀인지 아니면 쌍꺼풀과 어우러지는 크고 아름다운 눈매인지 꼭 한번 생각해보기 바란다.<문의 485-7575>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