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대 규모의 고교요리대회, 매년 400명 이상 참가

호텔관광특성화 글로벌 명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사장 육광심·이하 한호전)가 22일 2017 제 7회 서울국제식음료외식조리 경연대회 개최장소로 3년 연속 선정돼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국제식음료외식조리 경연대회는 (사)한국식음료외식조리교육협회에서 주관하여 매년 진행되는 명실공히 국내 최대 규모와 전문성을 자랑하는 고교요리대회로서 전국에서 요리, 제과제빵, 바리스타의 꿈을 키우는 영쉐프들을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한 목적의 대회다. 경연부문으로는 요리부문(한식, 양식, 중식, 일식 중 택1)경연, 제과제빵(기능사 품목 중 미리 제시된 품목 1)경연, 바리스타(카페바리스타 2급)을 개인라이브로 경연한다.

벌써 3년 연속 한호전 요리학교에서 개최되는 서울국제식음료외식조리 경연대회는 매년 평균 400명이상이 참가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고교요리대회로 위생과 기술, 전문성, 맛 등 까다로운 심사기준에 맞춰 평가를 진행하고 전체부분의 대상과 부문별 최우수상, 금상, 은상, 동상으로 시상이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사)한국식음료외식조리교육협회 이메일 접수로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서울국제식음료외식조리 경연대회 뿐만 아니라 세계조리사회연맹 (WACS)에서 주관하는 K-WACS 요리경연대회, 미국치즈베이커리 경연대회 등 대규모 국제 요리대회가 연이어 개최되었던 한호전은 400여명의 학생들이 동시에 경연할 수 있을만한 넓은 조리실과, 전시 및 시상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시설이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오랜 연혁에 따른 인지도와 국내 최대실습실을 자랑하는 명문학교인 한호전 4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에서는 국내외 약 300곳에 달하는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어 재학생들의 높은 취업률을 보장하고 있다. 산학협력을 맺은 기업들은 한호전 호텔조리과 과정 학생들을 우선채용하거나 가선점이 부여되고 있다.

한호전은 기존에 킨텍스, 코엑스 등에서만 개최되던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매년 본교에서 개최하고 있다. 특1급 호텔 및 대기업 외식사업부 인사담당자가 직접 한호전을 방문하여 면접과 채용을 진행하며, 한호전 조리학과 학생들만 이취업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어 취업에 큰 보탬을 주고 있다. 이 박람회에서 조기 취업이 확정되는 학생들만 전체학생의 30%에 달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전문학교에서도 학사 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게 4년제 과정을 개설한 한호전은 전문학교의 중심으로서 더욱 넓은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게 초석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7학기 과정의 조기졸업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졸업생들의 조기취업에도 유리하다.

현재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 호텔조리과는 2018학년도 신입생 선발이 진행 중이다. 또한 2017년도 이전에 고등학교를 졸업한 성인 입시생들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2학기 가을입학도 모집 중이다. 신입생 입학시 전공관련 자격증 취득자 경우 전공우수자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호텔조리학과 과정 신입생이 조리기능사를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할 경우 한학기 전액 면제 장학금 혜택을 주고 있다. 또한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는 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 가정, 차상위 대상자 등 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제도를 마련하고 있고, 뿐만 아니라 매년 장학금 제도를 확대 시행하여 학생들에게 원활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한호전 2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을 비롯해 4년제호텔조리학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정,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관광경영과정, 호텔카지노 딜러과정, 국제항공서비스과정 등의 다양한 전공이 존재하며 자세한 사항은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박현석 기자>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