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청소년수련관은 로봇을 활용한 STEAM교육을 준비하고 여름방학동안 초등학교별 신청접수를 받아 10월21일부터 이틀간 열린 과학축제에 교육을 받게 된다.

(재)안산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낙준·이하 수련관)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과학문화활동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로봇을 활용한 STEAM(Science+Technology+Engineering+Art+Math)교육을 펼친다.

STEAM교육이란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적 사고력과 실생활에 관련된 문제 해결력을 배양’하는 교육으로 미국, 영국 등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수련관에서는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2011년부터 STEAM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프로그램에 적용하고 있다.

첫째 날은 해당 주제에 맞는 전문가 특강과 함께 각자가 만들고 프로그래밍한 로봇을 이용하여 주제별로 만들어진 가상의 마을 로봇경기장에서 미션을 해결하는 활동을 하며, 둘째 날에는 각 주제에 맞는 문제해결방안을 레고블록을 이용하여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UCC 동영상을 제작․발표한다.

과학문화활동지원사업은 여름방학기간동안 각 초등학교별로 신청접수를 받아 운영되며, 10월21일~22일에 한양대 ERICA에서 진행되는 2017ASV과학축제에 일반 신청자를 대상으로 교육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ansanyouth.or.kr)를 참고하고, 기타 사항은 수련관 대덕청소년과학관(031-412-17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