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생 13일부터 5회, 성인 15일부터 6회 과정

안산의 대표적인 스피치 훈련원인 스피치사관학교(원장 서정훈)가 초중고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봄방학 스피치 특강으로 ‘자신감 스피치 과정’과, 성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스피치 리더십 과정’을 개강한다.

봄방학 특강은 설 연휴 이후인 13일(토) 개강해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총 5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성인 스피치 리더십과정은 15일(월) 개강해 매주 월요일 총 6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봄방학 스피치 특강은 새학년이 되어 임원 선거에 도전할 학생은 물론 내성적인 성격으로 남 앞에 서서 발표를 하기 두려워 하는 학생, 체계적인 스피치 훈련을 받기를 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생각이나 주장을 당당하게 표현할 수 있는 스피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피치 리더십 과정은 기업 CEO나 단체 임원, 스피치 불안증을 겪고 있어 단체나 모임 활동에 소극적인 성인들을 대상으로 자신감 형성과 함께 효과적인 스피치 내용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좀 더 적극적인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다 될 것이다.

서정훈 원장은 “ ‘말솜씨가 좋아야 성공한다‘는 말은 진리라며 최고의 경쟁력인 스피치 능력은 누구나 훈련하면 잘 할 수 있게 되는 것으로 꾸준한 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어릴적 내성적이고 소심했던 성격을 극복하기 위해 책 읽기부터 시작해 방송앵커로 활동했던 서정훈 원장은 다양한 사회자의 경력과 다양한 곳에서 강의를 하는 등 안산지역 최고의 스피치 강사로 이름이 알려져 있다. 이번 스피치 훈련과정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스피치사관학교(010-2428-0605)로 문의하면 된다. <유돈명 기자>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