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아카데미 13일 한양대 게스트하우스에서
‘우리 가정 행복 만들기’ 주제로 특강 펼쳐

본지 부설 안산시CEO아카데미는 13일(월)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게스트하우스에서 최강현 부부행복연구원장을 초청해 제81회 특강을 갖는다. 부부행복전도사 최 원장은 우리나라의 행복지수를 높여 행복한 나라가 될 수 있도록 밤낮으로 연구하고 뛰어다니는 남자다.

‘우리 가정 행복 만들기’란 주제로 강연을 펼칠 최 원장은 전남 곡성에서 태어나 전남대를 졸업하고 경기대 정치학 석사와 옥스퍼드대 연수를 마쳤다.

그는 성교육과 저출산 인구교육, 부부심리상담, 가사조정 전문가로 명성을 이어오면서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활발한 강의를 펼치고 있다.

최 원장은 월간 <인재경영> 기업교육 30인 명강사로 선정되는 등 명쾌하고 열정적인 강의로 인기가 높다. 현재 비영리기관 부부행복연구원장을 맡고 있고 ‘제주 건강과 성박물관’ 관장을 맡고 있다.

그는 경찰대학과 농협대학, 중앙소방대학, 서울시교육연수원, 법원공무원교육원 외래교수를 비롯 한국성과학연구소 선임연구원, 국회입법정책연구회 부회장, 경북 상주시 홍보대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최 원장은 SBS플러스 ‘미워도 다시 한 번’과 EBS ‘부부가 달라졌어요’, MBN ‘황금알’ 등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 부부 전문가로 출연했고 삼성SDI, 현대기아차, 현대건설, 하이닉스, SK네트웍스, 캐논코리아, 대우해양조선 등의 대기업과 정부. 지자체 특강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는 이날 특강에서 1천여쌍의 위기 부부를 가사조정하고 상담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부부행복’의 진정한 의미를 명쾌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최 원장의 저서로 ‘최강현 원장의 부부행복 클리닉’, ‘넌 웬수랑 사니? 난 애인이랑 산다!’ 등이 있다. <유돈명 기자>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