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일 한양대 게스트하우스 3층에서
"똑똑한 암 예방 밥상" 주제로 특강 계획
안산대 산학협력단 가족회사와 합동으로

본지 부설 안산시CEO아카데미와 안산대 산학협력단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11월 아카데미가 오는 11일(월)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게스트하우스 3층 컨퍼런스홀에서 열린다. 안산대 산학협력단과의 합동강연은 수원대 임경숙 교수를 초빙해 ‘똑똑한 암 예방 밥상’을 주제로 강연이 이뤄진다.

KBS-2 TV의 ‘위대한 밥상’과 ‘비타민’ 등 각종 종합편성 채널 출연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임경숙 수원대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암 발병요인에 대해 살피고 식생활의 중요성을 전달하게 된다. 임 교수는 특히 밥만 바꾸어 먹어도 암을 예방할 수 있고 아침밥이 두뇌를 깨운다는 진리를 전할 예정이다.

그는 이날 개별식품들이 지니고 있는 영양소의 장점을 설명하며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임 교수는 또한 소박한 할머니밥상에 대한 예찬론을 곁들일 계획이다.

이날 초청된 임 교수는 서울대에서 영양학으로 이학박사를 받고 현재 수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고 대한영양사협회 부회장, 대한임상건강증진학회 감사,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홍보이사, 대한비만학회 이사, 서울시 식품안전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고 다이어트와 체형관리, 21세기 영양학, 운동과 영양, 영양과 건강이야기, 스포츠영양학 등의 책을 저술했다.

한편 본지 부설 안산시CEO아카데미는 안산대 산학협력단과의 업무협력 체결행사의 일환으로 11월 아카데미를 양 기관의 합동 초청강연으로 진행한다. <유돈명 기자>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