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아카데미 4월 8일 한양대 게스트하우스 컨퍼런스홀에서
“내 몸을 사랑하는 6가지 습관”을 주제로 디너 특강 펼쳐

안산시CEO아카데미는 오는 4월 8일(월) 오후 6시 30분부터 한양대 게스트하우스 3층 컨퍼런스홀에서 아름다운 김혜남한의원장을 초청, 특강을 갖는다. 대구한의대 한의학과를 졸업하고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한의학박사 취득한 김 원장은 이번 특강에서 “내 몸을 사랑하는 6가지 습관”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김 원장은 이 날 강연에서 “사람의 성격과 오장육부의 크기에 따른 태음인, 소음인, 태양인, 소양인 등 4가지 체질에 따른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몸을 사랑하는 습관”을 전달할 계획이다.

김 원장은 특히 “사람을 늙고 병들게 하는 요인으로 음주, 흡연, 스트레스, 운동부족, 자식, 성격(체질) 등 6가지로 규정하고 이를 관리하는 구체적인 습관”을 알려주게 된다. 그는 특히 “건강관리를 위한 키워드로 먹어라, 걸어라, 사랑하라, 마셔라, 잊어라, 해독하라” 등의 6가지를 제시할 예정이다.

건강전도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 원장은 서울대 보건대학원 의료정책 최고관리자과정, 경희대 경영대학원 메디칼 MBA,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최고위과정 등을 수료했으며 여성 최초 의무사무관으로 국립의료원 한방진료부, 동서한방병원 수련의, P&S한의원 원장, 한국 보건정보정책연구원 기획이사, 국립의료원 한방진료부 자문의, 한국보건정책연구원 상임이사, 경희대 한의과대학 외래교수, 대한 해외 한방 의료봉사단원으로 활동해 오고 있다.

한편 김 원장의 대표저서로 ‘아무거나 잘 먹는 아이가 위험하다’가 있다.

<이태호 기자>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