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8일 68번째 CEO아카데미 초빙
“얼굴을 펴야 인생이 핀다” 주제로 강연

본지 부설 안산시CEO아카데미가 오는 10월 8일(월)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게스트하우스 3층 컨퍼런스홀에서 열리는 68번째 강연에 한국웃음연구소 이요셉 소장을 초청한다.

대한민국 최초의 웃음 전문가이자 최고의 인기 강사인 이 소장이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에게 웃음을 전파하기 위해 한국웃음연구소를 10년 전에 설립했다.

이 소장은 그동안 ‘박장대소 코리아 운동’과 ‘즐거운 아버지 프로젝트29’를 펼치면서 웃음을 통한 개인과 가정의 변화를 주도해오고 있다.

그는 기업을 대상으로 펀 경영에 관한 강의를 했으며, 수많은 암 환자와 아토피, 관절염 환자에게 웃음 치료를 전파하는 등 웃음에 관한 한 따라올 사람이 없을 만큼 많은 일을 진행해왔다.

특히 SBS 스페셜과 MBC 시사매거진 등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 웃음의 건강 효과에 관한 수많은 사례를 소개했고, 잡지와 신문에 웃음 건강법에 관한 실생활 지침을 소개했다. 이 소장은 “행복한 사람이 웃는 게 아니라 웃는 사람이 행복하다”는 신념을 가지고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웃는 그날을 위해 열정적인 웃음 전도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소장은 많은 사람들이 웃음 치료와 웃음 건강법에 관심을 갖고 있음을 느끼고 웃고 싶어도 웃음이 지어지지 않았던 어른들을 위해 웃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줘야 할 필요성을 체감하고 웃음 운동에 관한 책을 썼다.

저서로 ‘인생을 바꾸는 웃음전략’, ‘즐거운 아버지’, 역서로 ‘기업을 살리는 웃음의 기술’, ‘지그 지글러, 희망을 쏘다’ 등이 있다. 한편 이 소장은 명지대 사회교육대학원 웃음학 겸임교수를 비롯 중앙일보의 대한민국 최고의 동기 부여가, 한국강사협회 ‘최고의 명강사’로 선정된 대한민국 최초의 웃음치료 전문가이며 박장대소 코리아 국민웃기운동본부장을 맡고 있다. <유돈명 기자>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