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아카데미 5월 14일 한양대 게스트하우스 특강
인터넷시대 맞아 “디지털시대의 뉴 패러다임” 주제로

본지 부설 안산시CEO아카데미는 오는 5월 14일(월)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게스트하우스 컨퍼런스홀에서 열리는 64번째 강연에 (주)코글로닷컴 이금룡 대표를 초청,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에 초청되는 이금룡 대표는 성균관대 법대를 졸업하고 광운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 대표는 조직의 변화와 창조의 필요성을 열정적으로 외치고 다니며 ‘디지털 전도사’, ‘창조 경영의 전도사’로도 불린다.

그는 삼성물산 인터넷 사업부장 이사로 재직시 대형 할인점 시장을 예측하며 삼성홈플러스를 기획했고, 인터넷 쇼핑몰 ‘삼성몰’을 주도적으로 만들고 운영했다. 인터넷 경매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1999년 옥션의 CEO로 취임, 오늘날의 옥션을 만들었고 코스닥 상장, 이베이로 매각을 성사시켜 화제를 불러일으킨 장본인이다.

이 대표는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초대회장을 맡으면서 다양한 벤처기업과 생사고락을 함께 하여 ‘벤처기업의 대부’로 불리며 인터넷 결재회사인 이니시스 CEO, 한글도메인 넷피아 CEO를 맡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끊임없는 이노베이션과 크리에이션으로 각 분야 1등 기업으로 성장시켜 ‘경영의 고수’로 불리기도 한다.

현재 원천기술수출협회 회장과 SBS TV '아이디어 하우머치' 심사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온라인 무역포털 코글로닷컴 CEO 겸 회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그는 이날 “어느 때 보다 변화와 창조가 필요한 시기이므로 기업을 이끌어가는 전략도, 고객에 접근하는 방법도, 경영의 중심축을 이끌어가는 철학도 변해야 미래를 기약할 수 있다.”는 내용을 전수하게 된다.

그는 디지털 중심으로 재편된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해 CEO들이 지켜야할 생존법칙 9가지도 이날 소개한다. 한편, 그는 삼성 임원을 거쳐 디지털 대표기업인 옥션, 이니시스, 넷피아, 코글로 CEO로 일하면서 얻은 경험과 수많은 경험 고수들을 만나면서 공감한 경영철학의 핵심원칙을 전할 예정이다. <이태호 기자>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