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게스트하우스 안산시CEO아카데미 특강
4월 11일 “고전으로부터 배우는 지혜”를 주제로

안산시CEO아카데미는 오는 4월 11일(월)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게스트하우스 컨퍼런스홀에서 열리는 제52회 골드명사 디너특강에 민족문화콘텐츠연구원장이자 포스코전략대학 박재희 교수를 초청해 ‘고전으로부터 배우는 지혜’란 주제로 강연을 갖는다.

이번에 초청되는 박재희 원장은 어려서 조부에게 한학을 공부하였으며 성균관대학교 동양철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동양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박 원장은 국역연수원(3년 과정)을 졸업하고 중국 사회과학원 철학연구소에서 도가철학을 연구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교수를 거쳐 현재 POSCO 전략대학 석좌교수, 민족문화콘텐츠연구원장으로 재직중인 그는 15년 째 방송과 강연을 통해서 고전강의를 하는 동양철학자이지만 웬만한 기업의 CEO는 거의 다 그의 제자이다.

그 이유는 미국의 월가가 쓰러지고 세계적인 금융위기를 겪으면서 기업의 시각이 달라져 기본을 중시하는 고전에 대한 시각이 달라졌기 때문이다.

박 원장은 강연을 통해 동양 고전에 대한 혜안과 현대경영의 리더십을 접목시켜 고전 속에서 우리가 배워야 할 것과 경쟁사회를 이겨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연한다.

한편 이번 특강에 초청된 박 원장은 삼성경제연구소에서 신손자병법(210회)을 강의하고 있고 EBS-TV 손자병법(44회), 고전특강(12회), KBS-TV 아침마당 특강(4회)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일 아침 KBS 제1라디오 시사고전(520회)을 진행중이다.

박 원장은 휴넷&J동양고전연구소장을 맡고 있고 대표저서로 ‘3분 고전(내 인생을 바꾸는 모멘텀)’, ‘손자병법으로 돌파한다(1.2)’, ‘경제전쟁 시대 손자와 만나다’ 등이 있다. <이태호 기자>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