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0일 안산시CEO아카데미 골드명사 특강
서비스의 대명사 대한항공 30여년 경험 전수

오는 5월 10일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게스트하우스에서 열리는 제42회 안산시CEO아카데미가 대한항공서비스아카데미 원장을 지낸 후 인성교육개발원을 창립한 박완순 원장을 초청, ‘CEO의 인성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번에 초청된 박완순(59) 원장은 우리나라 최고의 서비스 기업 중의 하나인 대한항공에서 30여년을 근무하고 인성교육전문가로 변신, 인성교육개발원을 창립한 장본인이다.

박 원장은 1978년 대한항공에 입사해 영업, 판매, 해외지점장, 홍보팀장과 서비스아카데미 원장 등을 맡아 온 정통 서비스맨이다.

박 원장은 이날 “서비스만 30여년을 해온 사람으로서 인간 사이에 일어나는 모든 서비스가 매뉴얼대로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인성이 갖춰져 있는 사람만이 다른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고 기업과 사회의 대인관계에서 성공할 수 있다”는 진리를 전달하게 된다.

그는 이 강연에서 “올바른 인성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인간에 대해 공부를 해야 함에도 인간에 대해 공부를 했다는 사람을 들어본 적이 드물다”면서 “인간의 일생을 공부하고 자신과 상대방의 위대함을 알아야 CEO로서의 리더십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다”는 지혜를 전수할 계획이다.

한편 박완순 원장은 현재 인성교육개발원장과 서울벤처정보대학원대학교 교수, 육군대학 장교 인성교육 강의교수, 청와대 대통령경호실 혁신자문위원 등을 맡아 활동하고 있고 대한민국 명강사(한경.매경)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승윤 기자>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