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2일 한양대 게스트하우스 CEO아카데미서
‘앞서가는 CEO의 이미지 전략’을 주제로 특강

오는 4월 12일(월) 한양대 에리카캠퍼스내 게스트하우스 컨퍼런스홀에서 열리는 본지 부설 제41회 안산시CEO아카데미에서 이미지메이킹 센터 대표이자 국제문화대학원대학교 표현문화학과 김경호 교수를 초청해 ‘앞서가는 CEO의 이미지 전략’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번에 초청되는 김 교수는 국내에서 최초로 ‘이미지 메이킹’ 관련 분야에 대해서 연구하고 이론화시켜 학문적으로 정립한 장본인이다.

국내 이미지 메이킹 분야의 독보적 존재인 김 교수는 1986년부터 20여년간 5000여개의 국내 기업체에서 ‘자기표현과 호감의 법칙’, ‘행복을 부르는 이미지 메이킹’, ‘성공하는 사람들의 이미지 리더십’, ‘앞서가는 CEO의 이미지 경영’, ‘비전설계와 긍정의 법칙’ 등을 주제로 현재 100만 명 이상을 대상으로 강의했다.

김 교수는 이번에 ‘앞서가는 CEO의 이미지 전략’이라는 주제로 이미지메이킹의 중요성과 성공하는 사람들의 이미지 메이킹 방법과 스스로 몸값을 높이는 자기 연출법, 타고난 생김새를 호감형 이미지로 바꾸는 방법 등에 대해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그는 특히 “사람은 첫인상이 가장 중요한데 좋은 표정을 만드려면 필요한 근육을 강화시키면 된다. 좋은 인상을 만드는 근육을 찾아내어 부위별로 지속적인 운동을 하면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 그런데 본인은 자신의 상태를 알 수가 없다. 전문가의 지도가 필요한데 그것이 ‘이미지 메이킹’이 절실히 필요한 이유”라는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김 교수는 “성공하려면 호감을 줘야 하는데 가장 쉬운 일이 멋진 웃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성공하기를 원한다면 하회탈을 보라. 거기서 우러나는 멋진 표정과 웃음을 배워라. 밝고 좋은 표정을 가지려면 우선 마음 밭을 곱게 일궈야 한다. 그리고 자신이 처한 상황을 보지 말고 희망을 보아야 한다.”는 주제의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승윤 기자>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